안녕하세요 독자여러분,
저를 잘 아시는 분도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뉴스레터 김지수가 아닌, 김지수를 소개하는 레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한반도미래경제포럼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김지수입니다.
한반도의 위기를, 기회의 한반도로 바꾸고 싶습니다.
미래세대들과 함께 기회의 한반도를 설계하고 실행하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로 나가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넓히기 위해 미국과 중국에서 수학했고요! 그리고 베이징대학교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으며, 컬럼비아 국제대학원에서 외교학 석사를 마쳤습니다.
세계 속에서 공부하고 바라보면서 한반도의 미래와 수많은 비전을 상상해봤습니다. 동북아 경제공동체를 비전으로 두고 있는 광역 두만강개발계획(GTI)을 거쳐 국가미래전략 싱크탱크 여시재에서 북경사무소 소장으로 세계와 한국을 연결했습니다.
미국 월가에서 근무하고, 아시아경제포럼을 만든 경험도 있습니다. 미래는 아시아에 있고 그것을 움직이는 것은 아시아의 미래세대 창업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중국 베이징 여시재에서 중국 보아오 포럼을 총괄하여 한국과 미국의 대기업, 중견기업의 교량역할도 했는데요. 글로벌 행사를 다수 주최했던 저는 스타트업, 창업가, 재단, 다국적기업, VC, PE 등과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반도미래경제포럼의 대표로서 한반도의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미국과 중국에서의 공부와 경험을 통해 한반도의 새로운 비전과 기회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기회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기회가 있냐는 질문을 자신과 세상에 지난 19년동안 던지고 찾았습니다. 구체적으로, 평화롭게 연결된 한반도의 기회에 대해서 와장창 한라산 들어가서 썼습니다. |